개인정보 처리방침

    한세드림㈜(이하 ‘회사’라고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고 함)을 포함하는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변경 내용을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0.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6.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7.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1.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 방지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컨텐츠 제공, 물품(상품 또는 경품)의 배송등 발송, 쑥쑥포인트멤버십 포인트적립 새로운 서비스안내,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전달(CRM),DM,SMS ,우편,경품배송 및 행사안내,고객 맞춤화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접속 빈도 파악,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각종 설문조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4)A/S처리

- 구매 제품의 A/S 접수, 이력관리를 위한 목적

5)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민원처리 및 결과 회신을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 상품문의 및 재고문의에 대한 응대

 

  1.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수집항목

○ 필수입력사항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희망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희망닉네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카드번호, 핸드폰번호

- 포인트 적립을 위한 내용 : 쑥쑥포인트카드번호

○ 선택입력사항

– 메일링 서비스를 위한 추가 체크

–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체크

○ 서비스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디바이스 아이디, 디바이스명, OS명, OS 버전, 네트워크 사업자 코드, 국가코드, 사용하는 언어, 사용자 번호 등

2)수집 방법

-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 기타 서면, 전화, 전자우편, 이벤트 응모 등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수집목적 이용내역 수집항목 보유기간 필수/선택여부
고유고객식별 고객확인 이름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비밀번호찾기 임시 비밀번호 발송 이메일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고유고객식별 고객확인 생년월일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맞춤형광고 프로모션 안내문자 발송 성별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맞춤형광고 프로모션 안내문자 발송 핸드폰번호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포인트적립 및 사용 포인트적립 및 사용내용 조회 카드번호 회원탈퇴시까지 필수
맞춤형광고 메일링서비스 이메일 회원탈퇴시까지 선택
맞춤형광고 광고 발송 핸드폰번호 회원탈퇴시까지 선택

 

  1.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의 '사이트' 탈퇴 요청이 있는 경우 탈퇴 처리

○ 회원가입후 2년간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탈퇴 처리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보존근거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6개월
이용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번호, 사용도수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1년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3개월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시행령 제29조 6개월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제2항 10년

 

  1.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한세드림㈜ 전국유통매장
컬리수(매장찾기)
모이몰른(매장찾기)
플레이키즈프로(매장찾기)
리바이스키즈(매장찾기)
패션ERP POS시스템
시럽월렛
(엠콤, 엠콤플러스)
회원 가입 및 매장 위치정보
써브나라 웹사이트(브랜드홈페이지)구축 및 유지보수
삼정호스팅 마이다이렉트 호스팅 서비스운영
KMC모바일 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서비스
퍼스트데이터 신용카드결제승인/매입업무대행
CJ대한통운  A/S수선 및 주문상품발송
KT코아넷 SMS발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에서 명기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타 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1. 6.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 개인정보 삭제

■ 개인정보 처리정지

 

2) 고객은 제1항에 따른 권리를 온라인에서는 회사의 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행사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회사에 대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고객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련 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하는 경우에는 본 방침 제3조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6)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7.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1.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 Family 사이트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 Family 사이트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1)[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자체 정기 감사, 개인정보 보호 교육 실시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1. 10.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지난 때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 다만,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한이 경과한 후 파기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 보유기간이 경과된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윤 종 선 상무

- 소속 : 경영지원본부

- 전화번호 : 02-3676-0195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 : 경영지원부/전산팀

- 전자우편 :  privacy@hansaedreams.co.kr

- 전화번호 : 02-3676-0195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하단에 명시한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조치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및 정보통신망법 제30조에 따른 제공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 부서 : 마케팅팀, 고객센터

- 전화번호 : 02-3676-0195

- 전자우편 : MKTT2@ hansaedreams.co.kr

- Fax : ☎(02)3215-0099

 

  1.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1)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 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는 등의 방법으로 최소 시행 7일 이전에 공지할 것입니다.

(2)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2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1.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